본문 바로가기

IT 솔직한 리뷰

갤럭시Z 플립 5 가격 성능 생일선물 인기

연인 또는 가족의 생일선물로 갤럭시Z 플립5 구입을 염두에 두고 있는 분이라면 이번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갤럭시Z 플립5을 많이 기다리고 계셨을 것 같은데요.역시 2023년 하반기는 갤럭시Z 플립5의 해가 아닌가 싶어요. 폴드5는 얇기와 성능에서 개선이 되었지만 1년 만에 기변을 할 정도는 아닌 스펙이라 내년을 기다려 봅니다. 오늘은 갤럭시Z 플립5 자급제 사전예약 혜택까지 알아보려고 해요. 커버 디스플레이가 커지면서 여러 가지 우려가 있었지만 삼성은 이 부분을 디자인의 변화를 일으키는 핵심 키로 잡았어요. 나만의 커버 화면으로 각자의 개성들을 표현할 수 있는 방향성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갤럭시Z 플립5 디자인에 있어서도 측면의 고급스러운 마감과 힌지 부분의 밀착성을 보완해 그 어느 때보다 얇고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했어요. 커버 화면이 커지면서 카메라 배치 역시 좌우로 배열되어 하단에 위치했습니다. 전작의 경우 폴딩 된 상태에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도 이미지가 작아서 아쉬웠는데 이번 신제품은 전체적인 화면 크기에서 만족도가 높겠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색상은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민트의 네 가지 색상이 기본적으로 출시되고 삼성 단독 컬러로 그레이 블루 옐로우 색상이 추가됩니다. 자급제를 고려한다면 8가지 색상의 선택권이 있는 거죠. 이번엔 라벤더와 민트가 인기몰이를 할거 같네요. 물론 그라파이트는 기본! 

전 갤럭시Z 플립5 라벤더 색상으로 결정했어요. 엄마의 원 픽! 자급제의 경우 갤럭시 제트 플립5의 사전예약 혜택이 궁금하네요. 

일단 가격부터 알아보죠. 갤럭시z 플립 5의 가격은 256GB가 139만 9200원  512GB 모델이 152만200원으로 출시됩니다. 슬금슬금 가격이 상승되더니 이제 플립 시리즈의 가격도 만만치 않네요. 

갤럭시Z 플립5의 사전예약 혜택은 자급제의 경우 예상했던 대로 256GB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있습니다. 워치 6 구입에 필요한 10만원 할인쿠폰과 닷컴 앱 30%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여기데 중고 보상 프로그램이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민팃으로 반납하면 추가 보상금 혜택이 있으니 기존의 중고폰들 확보해 놓는 것도 할인 구입에 도움이 됩니다. 통신사 공시 지원금은 이번에 높게 책정되기는 힘들 거 같아요. 중간 요금제 출시로 요금 할인이 된 상태니까요 자급제+ 알뜰 통신사 변경이 힘든 경우는 다이렉트 요금제를 주시하세요. Z 폴드 5는 1TB 한정 워치6 44mm를 무료 증정하니 참고하세요. 



자 그럼 이제부터 이번 시즌의 여왕 삼성 갤럭시Z 플립5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스냅드래곤 8 GEN2 칩셋 사용으로 전체적인 스피드와 배터리 효율을 높였습니다. 이번 삼성 신제품들은 베이퍼 체임버 탑재로 발열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한 게 보이네요. 메인 디스플레이는 6.7인치로 전작과 동일하고 커버 스크린은 3.4인치로 전작 대비 2배로 커졌어요. 이게 대각선 크기로 측정이니 거의 4배로 커진 느낌이죠? 카메라 스펙은 12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12MP 와이드 카메라로 전작과 동일하고 전면 카메라도 10MP로 동일합니다. 후면 카메라가 셀피 카메라로 작동하므로 카메라 스펙에서는 부족함을 없을듯해요. 나이토그라피 성능으로 저조도 모드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의 변화가 주목되는 가운데 최대 1000니트의 고휘도 모드가 처음으로 적용되었죠. 아무래도 야외 활동 시에 최적화 상태를 고려한듯합니다.  

이번 시즌 화두는 갤럭시Z 플립5의 플렉스 윈도우라고 할 수 있어요. 커버 화면에서 카톡이나 메시지를 확인하는 건 물론 답장을 회신할 수 있습니다. 날씨 주식동향이나 여러 가지 기능 앱의 알림 화면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는 거죠. 삼성페이 사용은 물론이고요.  무엇보다 이미지나 영상의 시인성이 좋아진 건 활용도 면에서 호감도가 높아지죠. 

위젯들을 폰을 열지 않고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요건 저도 욕심나더라고요. 

플렉스 윈도우를 이용해 다양한 위젯, 비디오 월페이퍼, 시계 화면, 스타일 등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오직 나만의 갤럭시Z 플립5로 만들 수 있다는 게 또 하나의 장점이죠. 

플렉스 모드를 켜면 모두를 프레임 안에 담을 수 있고 갤럭시 워치 6의 카메라 컨트롤러로 멀리서도 클로즈 업된 셀피 이미지를 담을 수 있습니다. 숏컷이나 틱톡 영상 찍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언팩 현장에서 사진을 찍고 바로 확인하는 걸 보니 역시 이번 시즌의 핵심 키는 바로 이 커버 디스플레이에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남자들이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내년에는 z플립 울트라 모델이 나오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ㅎㅎㅎ

삼성이나 애플이나 저조도 모드에서 이미지 구현은 커다란 숙제라고 할 수 있죠. 그만큼 필요한 기능인데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점이기도 합니다. 그런 면에서는 한 손안에서 작동이 가능하고 플렉스 캠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기본 카메라의 나이터 그래피 성능+구조적으로 해결했다고 봅니다. 

갤럭시 eco system은 확실히 그 진화 단계를 지켜볼만해요. 스마트폰이나 워치가 하드웨어적인 변화에는 이제 한계에 부딪히고 있는 상황이라 소프트웨어적인 유저 편의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으니까요. 우리가 어린 시절에 상상했던 모든 것들이 구현되고 있는 세상이라 전 신기하기만 합니다. 혹시 생일선물로 갤럭시Z 플립5을 고민중이시라면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